일반 및 월간 교육도서 구입을 통한 '우리반 독서'활동
담당교사
목적
- 관심 주제와 관련된 도서 읽기를 통해 주제를 내면화하고 학습 능력의 배양을 촉진함.
- 꾸준한 독서 활동으로 학생의 인성・창의성을 신장시키고 학생의 잠재능력을 계발.
- 팀별 주제 탐색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에 적합한 학문적 소양을 갖추게 함.
운영 방침
- 학습과 진로가 연계되는 의미 있는 주제 탐구활동을 실시한다.
- 단순 독서를 지양하고 토론, 논술 등 체계적인 독후 활동을 지향한다.
- 각 모둠은 주제 및 영역을 정한 후 관련 도서를 선정, 모둠별 독서 후 독후 활동
을 전개한다.
활동계획
- 모둠 구성 및 주제 선정
- 주제 별 도서 선정
- 팀별 독서 활동
- 독후 활동 전개 및 발표(모둠 별 독서 토론, 논술 작성하기, UCC 제작 등)
활동 내용
* 주제별 토론 및 발표활동
- 인문학: 역사, 철학, 심리학 / 사회과학: 정치, 경제, 언론
예체능: 음악, 미술, 체육 / 자연과학 및 공학: 물리, 화학,생명, 지구과학, 공학
결과 및 FeedBack
- 학생의 인성·창의성 신장을 통해 학생의 잠재능력 계발을 지향하고 성공적인 맞춤형 진로지도를 실시할 수 있다.
- 자신의 진로 목표에 근거한 연구 활동을 통하여 학업 역량의 향상과 발표 및 토론 능
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관심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의 자율적 관리를 통해 학생 스스로 자기의 특기
와 적성을 파악하고 신장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기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