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커팅을 활용한 디지털 공방 교실

담당교사

서윤성

목적

- 디지털제조 혁명 시대에 대비한 핵심기술의 강화

- 학생 참여·체험 중심의 SW교육과정 체험
- 학생들의 창의·융합 및 메이킹 활동을 위한 레이저커팅 수업

 

운영 방침

- (대상) 레이저커팅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 (내용) 단순한 제작이 아닌 모델링과 메이커 발상에 초점을 둔 내용

-(강사) 레이저커팅 전문교육기관(인하공전 융합교육지원센터) 위탁으로 교육의 질 제고

 

활동계획

활동장소: 인하공업전문대학 종합실습실

- 2학년 : 1020()

https://cms.itc.ac.kr/site/design/boardView.do?key=2902&boardSeq=248&post=319918

 

- 1학년 : 1221()

https://cms.itc.ac.kr/site/design/boardView.do?key=2902&boardSeq=248&post=319966

 

활동 내용

- 강사: 인하공업전문대학 이0준 교수(평생학습원장)

- 레이저커팅을 활용한 공방참여

 

결과 및 FeedBack

- 디지털 메이킹을 위한 레이저커팅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감 향상.

     - 학생들의 실천체험중심의 SW교육 내실화로 컴퓨팅 사고력 함양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