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R&E
담당교사
목적
가. 학생들의 개성과 소질 및 잠재력을 계발·신장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분야에 대한 연구를 통해 탐구능력을 함양한다.
나. 탐구 주제에 대해 목표를 설정하고 자료 조사, 분석, 토론 및 체험 활동을 하는 과정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한다.
다. 학생들 스스로 탐구의 계획, 운영 방안 및 세부 계획을 설정·운영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고 합리적 의사결정능력을 신장한다.
운영 방침
가. 상설동아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탐구 활동을 권장하고 학생들의 탐구를 위한 자료 조사 과정, 분석 과정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협조한다.
나.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되, 자율동아리 활동이 진로와 관련된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심층적으로 탐구하도록 권장한다.
다.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이 되도록 하고, 그 활동이 바람직하고 창의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담당 교사는 조언자 역할을 맡는다.
라. 고등학생으로서 접근 가능한 현실적인 탐구 주제 및 목표점을 정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탐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나가는 과정을 탐구 보고서로 작성한다.
활동계획
가. 기간: 2018.06.01~ 2018.11.30
나. 참가학생: 1학년 15명
자율동아리 |
구성 인원 |
T.M.I. (Teaching Makes Identity) |
김** , 양**, 박**, 이**, 채** |
SHIN (Society of Humanity Is Necessary) |
김**, 김**, 김**, 김**, 허** |
5V (5-Vic Data) |
박**, 박**, 강**, 안**, 김** |
다. 지도 교수: 인천대학교 윤**, 안**, 최**, 신** 교수
활동 내용
세부 운영 일정(예정)
운영 일정 |
운영 내용 |
2018. 06 |
주제 선정 및 연구 방법 선정 |
2018. 07~09 |
조사 연구 및 실험 연구를 통한 자료 수집 및 분석 강의 및 토론을 통한 주제 접근 |
2018. 10~11 |
논문 작성 및 과정보고서 등 자료 제출 |
결과 및 FeedBack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