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서) Wee센터는 지난 20일 문일여자고등학교 예비 심리상담사 5명(고3)과 상담 전문 인력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Wee센터를 방문한 문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은 심리학과에 지망하려하고 1,2학년 때 또래상담자로 활동했던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다.
방과 후 지역 내 상담센터인 Wee센터에 방문해 선배 직업상담사들과 면담을 통해 상담 심리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고, 심리학과, 상담학과의 교육과정, 상담사가 되는 방법이나 다양한 상담 기법 등 궁금한 것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Wee센터는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게임 과몰입 상담사, 학습상담사 등의 전문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만남의 시간에서는 먼저 전문상담교사가 상담 심리의 이해, 상담유형, 상담방법 등에 대해 간략한 교육을 진행했고, 이어 센터 전문 인력들과 모두 한자리에 모여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에 대한 문답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상담적 경험과 진로선택과정, 진로확정 후 현재 업무 등을 알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만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 알고만 있던 상담 심리가 무엇인지, 어떤 대상을 만나고 무슨 일을 하는지, 공부는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장제우 Wee센터장(교수학습지원과장)은' 앞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직업적 모델링 역할을 할 수 있는 일에 센터 전문 인력들이 도움이 된다면 지속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